이건 꼭 사야된다고 평가받는 프린터 추천 제품 7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레이저, 잉크젯을 모두 포함하여 폭넓게 소개합니다.
또한 보기 편하게 잉크젯, 레이저별로 구분하였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레이저 프린터가 대세인 것은 부정할 수가 없습니다. 아래 내용만 비교해봐도 충분하게 현명한 구매가 가능합니다.
프린터 추천 TOP 7
잉크젯 프린터
레이저 프린터
원하는 상품 직접 검색하기
추천제품 상세보기
1. 삼성 SL-T1672W
고객 평가
- 평점: 5.0/4.5
- 후기 건수: 1,169건
상세 내용
- 잉크통이 본체 내부에 있어 설치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였을 뿐만 아니라 데스크 위의 환경에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한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어디에 놓더라도 조화가 어우러지는 프린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학생들이 과제물이나 유인물을 인쇄하는데 사용해도 좋고, 서재 등에서 개인 업무용도로 사용해도 좋은 제품입니다.
- 무선 연결 성능 또한 2배 이상 개선되었습니다. 덕분에 인쇄속도도 더 빨라졌습니다. 흑백 기준으로 분당 20매를 출력할 수 있어 비교적 많은 양의 문서를 출력할때도 유용하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 그렇게 되면 당연히 많은 잉크가 필요할 것이고, 또 교체를 자주 하게 되겠죠?
- 걱정마세요. 이제 잉크교체 또한 간편해졌습니다.
- 기존 구형모델들은 잉크를 교체할 때 손에 묻고 난리가 아니었는데, 이 제품은 아무리 잉크통을 만져도 잉크가 묻지 않도록 했습니다.
- 심지어 거꾸로 배치시켜도 잉크가 흘러내리지 않으니 손에 묻어서 번거로울 일이 전혀 없습니다. 샘방지 노즐이 있기 때문입니다.
- 언제 잉크를 갈아야 할지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잉크통이 전면부에 위치하기 때문에 눈으로 그때그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창 출력을 하다가 잉크부족으로 당황스러운 상황을 맞지 않게 될 것입니다.
상세 내용
- 후기 1. 무엇보다도 잉크통이 커서 오래 쓸 수 있다는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설치도 간편할 뿐더러 잉크보충도 수월하다보니 왜 사람들이 이렇게 칭송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출력량이 많지 않은 곳에서는 사용하는데 들어가는 추가비용이 적다보니 경제적으로 사용하기에 딱 좋은 제품입니다.
2. 캐논 무한 복합기 G2910
고객 평가
- 평점: 5.0/4.5
- 후기 건수: 2,511건
상세 내용
- 남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상상초월의 잉크용량을 탑재해 잉크 충전에 대한 부담감을 확 낮춘 제품입니다.
- 하루 1장씩 출력을 하면 무려 19년 가까이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라고 하는데, 정확히 출력 매수로 환산하면 흑백은 약 6,000매, 컬러는 약 7,000매에 달하는 분량입니다.
- 금방 노즐이 막혀 충전을 무색하게 만드는 싸구려 잉크젯 프린터는 이제 머릿속에서 지우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대용량 잉크를 적용하는 것을 가정하여 설계하여 내구성을 강화하였고, 잔잔한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설계했습니다.
- A4용지 뿐 아니라 사진 출력도 가능한 기특한 제품입니다. 팜플렛, 포스터 등 다양한 컨텐츠를 출력할 수 있으며 심지어 내시경 화면까지 출력하더라도 해상도가 좋아 진료에 사용될 수 있을 정도의 품질을 제공합니다.
- 잡티없는 결과물로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 프린터 정면을 기준으로 우측에는 컬러 잉크젯이, 좌측에는 흑백 잉크젯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또한 덮개를 개봉하면 잉크의 잔량을 쉽게 체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조그마한 글씨, 약 10px의 것도 분명하게 출력됩니다.
- 여백을 남기지 않고도 출력이 가능하며, 화사하고 아름다운 컬러 컨텐츠도 구현이 가능합니다.
상세 내용
- 후기 1. 컬러프린터와 스캔이 동시에 되는 것이 없는지 찾다가 딱 적당한 가격에 파는 이 제품을 발견해서 냉큼 구매하게 됐어요.
- 너무 저가형은 잉크값이 프린터값보다 더 나간다고 해서 망설여졌고, 좀 스펙이 좋은 걸 사자니 너무 비쌌는데 이 제품은 딱 중간에 절충된 제품인 것 같더라구요. 결론적으로는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3. 삼성 컬러 레이저복합기SL-C483
고객 평가
- 평점: 5.0/4.5
- 후기 건수: 7,540건
상세 내용
- 사무업무의 모든 범위를 커버할 수 있는 만능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부터 복사, 스캔까지 올인원으로 가능한 제품입니다.
- 프린터기 따로, 스캐너 따로 구매한다면 정말 복잡하겠지만 이제 모든 것이 합쳐진 이 하나의 제품으로 당신의 비용과 공간, 효율성 3마리의 토끼를 보장해줍니다.
- 그렇다고 해서 인쇄 및 스캔 품질이 나빠졌느냐? 결코 아닙니다. 높은 해상도를 보장할 뿐 아니라 PC 전송도 가능하여 실용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일반 프린터값 한대의 가격으로 다용도 복합기를 들여놓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 작은 사무실 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컴팩트한 사이즈로 설계 되었습니다.
- 공간 배치가 수월할 뿐 아니라 인쇄 요청한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800MHz CPU와 128MB의 램 덕분에 분당 18매라는 놀라운 출력속도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비록 사이즈는 컴팩트할지라도 업무수행에 문제가 없습니다.
- 컬러 프린트의 성능도 높였습니다. 특히 렌더링 엔진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인쇄물에 특유의 광택과 선명함이 남도록 했습니다.
- 그리고 텍스트나 이미지의 작은 요소들, 즉 번져보여서 인식성이 떨어질 수 있는 요소들은 보정을 해주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사진이나 이미지 출력에도 도움이 되는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세 내용
- 후기 1. 가정에서 사용하게 되는 모든 기능이 거의 다 탑재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굉장히 디자인 측면에서도 고급스러운데 보급형이라고 해서 가격이 저렴합니다.
- 설치방법도 무척 간단해서 기계치이신 분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거에요.
4. 삼성 SL-C563W
고객 평가
- 평점: 5.0/4.5
- 후기 건수: 47건
상세 내용
- 그동안 레이저 복합기를 사용해오면서 유지비용이 너무 비싸 고민이셨던 분들에게 하나의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퀄리티는 높지만 이런 분들을 위해 가성비 있게 출시된 제품이라고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량의 인쇄물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출력할 수 있어 많은 사용자분들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 또한 주기적으로 출력하지 않으면 고장난다는 말에 신물나신 사용자분들에게도 안성맞춤일 것입니다. 노즐이 막힐 염려 없이 장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본 4,000매를 출력할 수 있고, 또한 제품 사용을 보조해주기 위한 AS서비스가 항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 토너를 무한정 쓸 수 있다는 것도 무척 혁신적입니다. 복합기 전원을 껐다가 키면 잔량이 100%로 다시 복구하는 놀라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딱 한번, 내가 작업을 다 끝냈다고 생각할 때 재부팅만 해주시면 됩니다.
- 출력 가능 양도 압도적입니다. 월간 최대 2만건의 출력을 할 수 있는데, 그 어떤 제품과 비교해봐도 가히 최고수준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적용 가능한 운영체제 역시 윈도우부터 애플 맥까지 넓어 기기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범용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처리능력을 보유한 CPU와 그에 걸맞는 램의 장착으로 훌륭한 인쇄품질을 구현함으로써 훌륭한 만족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5. 브라더 흑백 레이저 프린터
고객 평가
- 평점: 5.0/5.0
- 후기 건수: 485건
상세 내용
- 비록 삼성이나 캐논에 비해서 브랜드가치는 밀릴지라도 결코 성능 면에서는 떨어지지 않는 평가를 받는 대표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오히려 비교적 낮은 브랜드가치 덕분에 가성비 있는 프린터를 저렴하게 살 수 있어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양면인쇄가 가능하면서도 분당 30~40매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동급 스펙의 프린터를 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 넉넉한 용지함은 사용자를 배려한 조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총 250여매를 수납할 수 있는 넓은 수납함 덕분에 많은 양의 인쇄물을 출력할때도 일일이 용지를 보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업무효율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사업장에서도 사용하기에 딱 맞습니다.
- 해상도 여기 2,400x600dpi로 작은 글자도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수준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프로세서 역시 600MHz급으로 여타의 대기업 브랜드 모델과 같습니다.
- 가로, 세로, 높이의 사이즈가 각각 36cm, 36cm, 18cm로 컴팩트하여 부족한 공간 속에서도 배치하여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Usb로 간편하게 연결하여 인쇄할 문서를 전송받을 수 있어서 사용법도 간편합니다.
상세 내용
- 후기 1. 저희 회사가 인쇄량이 많아서 한 번 출력할때마다 몇백장 씩 뽑는 경우가 있는데, 지금껏 잔고장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 출력 속도도 빨라서 100장 출력하는데 약 100초~150초 정도밖에 걸리지 않은 것 같아요. 그렇다고 인쇄상태가 불량하냐? 전혀 해당사항 없는 말입니다.
- 심플하기 때문에 이동하기도 쉽고 책상에 서류들 많아도 놓고 쓸 수 있습니다.
6. 캐논 LBP621CW 컬러 레이저
고객 평가
- 평점: 5.0/5.0
- 후기 건수: 99건
상세 내용
- 캐논만의 독특한 기술력인 온 디멘드를 적용함으로써 빠른 인쇄속도를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 즉, 잉크가 나오는 부분을 일시적으로 급격히 가열함으로써 잉크가 공기와 접촉하여 굳지 않도록 방지하기 때문에 출력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 거의 즉시 출력이 가능할 정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기존에 충전용 잉크의 노즐부를 매번 닦아줘야 했던 기억이 있다면 언능 지워버리시기 바랍니다.
- 이러한 장점은 관리의 용이성으로 이어집니다. 즉, 별도로 잉크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출력을 하거나, 노즐 상태를 점검할 필요가 없습니다.
-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다가 출력해도 처음 구매했던 상태 그대로 인쇄 결과를 얻어볼 수 있습니다.
- 또한 잉크젯 프린터의 단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용지별 출력상태가 달라지는 현상도 없어서 용지선택에 대한 자유로움도 보장하고 있습니다.
- 매번 번거롭게 PC와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지 파일이 저장된 USB 파일을 포트에 연결해주면 JPEG건, PDF건 즉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 굳이 꺼져 있는 PC를 다시 켜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 낭비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에서도 즉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PC로 옮겨서 또 PC에서 출력옵션을 선택해야 했다면 이제 핸드폰 하나로 연결하여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덕분에 외부에서도 빠르게 중요문서를 요청할 수 있어 외근이 잦은 분들에게도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7. HP M141a 흑백레이저
고객 평가
- 평점: 5.0/5.0
- 후기 건수: 46건
상세 내용
- 이렇게 작았던 프린터는 처음보았을 것입니다. 거의 모든 프린터 모델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크기가 작은 스펙을 보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있듯이 이 제품 역시 압도적인 출력속도와 생산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 대기시간도 없어 출력 요청 하자마자 출력물이 나오는 신세계를 맛볼 수 있습니다.
- 20ppm의 속도와 함께 HP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앱을 통해서 스캔 등의 명령을 할 수 있고, 또 그 결과물을 PC 뿐 아니라 업무용 혹은 대학생들도 많이 사용하는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 등에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 이는 사용자가 누구인지를 정확히 알고 만든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기능도 기능이지만 에너지 절약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오래 작동시키지 않으면 알아서 전원을 꺼주는 기능도 은근히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여유로운 분들이야 직접 전원을 끌 수도 있지만 바쁜 업무를 처리하는 분들은 미처 전원을 끄는 것을 놓치는 경우가 상당했을 것입니다.
- 이런 분들을 위해 일종의 절전모드를 내장한 것입니다.
- 굳이 사용설명서를 유심히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직관적인 패널이 마음에 듭니다. LED 등을 통해서 현재 프린터 상태를 알려주며, 복사, 취소, 전원 버튼이 가지런히 놓여있어 순서대로 누를 수 있습니다.
같이 읽어볼만한 글
프린터 구매가이드
잉크젯 VS 레이저
-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내가 얼마나 프린터기를 자주 사용하는지, 인쇄 품질은 어느정도 되었으면 좋겠는지를 따져봐야 합니다.
- 만약 월 기준으로 10회 이상 사용하면서 유지비용을 낮추고 싶다면 잉크젯 프린터가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 반면 유지비용 상관없이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사진이나 이미지 등 고출력 컨텐츠를 인쇄하고 싶으시다면 레이저 프린터를 구매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 자주 인쇄하지 않는데 잉크젯을 사는 경우 잉크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잉크도 결국 액체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증발하기 때문입니다.
- 물론 레이저 프린터도 토너 교체 비용이 필요하지만, 빈번하게 사용하지 않는다면 토너 교체비용이 잉크 소모비용보다 작습니다.
컬러 VS 흑백?
- 흑백프린터가 확실히 금액적으로는 부담이 덜합니다. 하지만 인간 심리라는게 흑백만 인쇄하다보면 지루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종종 컬러 인쇄를 하고 싶을 때가 반드시 옵니다. 그 때 흑백만 된다면 컬러프린터를 다시 구매하기도 난감해지니 애초부터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컬러프린터를 구매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 만약 컬러를 쓸 일이 많이 없다면 주로 흑백 잉크를 채워넣었다가 사용할 때 약간의 컬러 잉크를 채워놓으시면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부가기능
- 무선 연결이나 NFC 출력 기능이 있으면 더욱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항시 컴퓨터가 켜져있는 사무실이라면 모르겠지만 가정에서 사용할때는 컴퓨터를 항상 켜놓지 않기 때문에 출력물을 인쇄할 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 물론 내가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시나리오를 짜고 구매하신다면 더욱 현명한 구매가 가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