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칫솔 고르는방법
세정강도
- 가장 본질적인 요소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당연히 더욱 빠르게 회전할 수록 세정력이 좋다고 볼 수 있으며 떨림의 강도 역시 청결의 정도에 영향을 줍니다.
- 물론 회전속도나 떨림의 강도가 강해지면 소음이 커질 수 있는 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관리
- 배터리의 지속력, 충전 방식 등도 사용의 편의성에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 만약 USB로 충전이 가능하다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휴대폰 충전기를 같이 사용할수도 있을 것입니다.
- 또한 헤드를 분리세척하기 편리한 구조를 가진 전동칫솔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프로텍티브클린 5100
요약 특징
- 가격: 198,900원
주요특징
- 이 제품은 아무리 손으로 열심히 칫솔질을 해도 분당 121회 정도밖에 할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무려 분당 31,000회의 칫솔질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상쾌하고 간편히 양치가 가능해져 양치질이 서툰 아이들에게도 유용한 툴이 될 수 있습니다.
- 부드럽게 전달되는 음파 떨림을 통해 강력하면서도 잇몸이나 치아에 무리를 주지 않고도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떨림이 섬세하게 전달되기 때문에 잇몸과 치아 사이에 끼어서 잘 나오지 않았던 작은 이물질까지 제거할 수 있어 마치 스케일링을 받는 것과 유사하다고 느낄지도 모르겠습니다.
- 칫솔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깨끗한 화이트 컬러를 채택하여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깔끔한 느낌이 들도록 만들어주며 직관적인 버튼으로 누구나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세정, 화이트, 잇몸 관리 오직 세가지 모드만을 탑재하고 불필요한 기능은 과감히 없앴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 그 대신 알찬 구성품이 제공 되는데 본체와 충전기, 칫솔 살균기까지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3100
요약 특징
- 가격: 44,870원
주요특징
- 소닉케어 3100 시리즈는 모터 방식으로 칫솔모를 회전시키는 방식으로 세정을 진행합니다.
- 처음 사용할 때는 떨림이 다소 크게 느껴질 수 있지만 둥글게 생긴 칫솔모의 모양 덕분에 구석구석 세정하기에 좋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 특히 윗니 뒤쪽처럼 칫솔질이 어려운 부분도 훨씬 편하게 닦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브러쉬가 회전하면서 직접적으로 치아와 마찰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떨림이 간접적으로 전달되는 방식이라 잇몸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 또한, 칫솔모 수명이 오땡땡 제품보다 길었지만, 세정력이 뛰어나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 무엇보다도 이 제품은 음파 전동칫솔의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다고 평가하는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 배터리의 경우 USB로 충전할 수 있도록 포트가 구성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 충전기에 칫솔을 가져다 놓는 순간 비프음 소리가 나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 그리고 대체로 무게가 가벼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여행 시에도 휴대하기에 무척 좋습니다.
- 게다가 음파 방식이기 때문에 작동 소음도 일반 모터식보다 훨씬 작습니다.
오랄비 PRO1000 전동칫솔 세트
요약 특징
- 가격: 51,650원
주요특징
- 작년에 우연히 오랄비 IO9 전동칫솔을 사용하게 된 이후 만족감을 느껴서 최근에 하나를 더 구입하여 각자 하나씩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 같은 IO 시리즈를 모두가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기능이 단순한 제품을 찾다가 가격이 저렴한 보급형 PRO1000을 선택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 특히 동일 브랜드 IO 시리즈는 리필 칫솔모의 가격이 개당 만 원이 훌쩍 넘어 부담스러웠습니다.
- 그에 반해 이 제품의 칫솔모는 개당 천 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어서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 그럼에도 PRO1000은 회전수나 떨림의 강도가 상위에 있는 모델들의 스펙과 비슷한 수준이었기에 가성비가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 그렇게 사용해보게 된 첫 느낌은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의 차이 혹은 중형차와 경운기의 차이처럼 느껴졌습니다.
- 무엇보다도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세정력이 다른 비싼 모델과 비교해보더라도 결코 약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 사용감이 조금 거칠게 느껴지기는 해도 치아를 상하게 하지 않으며, 부드러운 칫솔모를 활용하면 만족감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 배터리 완충 후 사용시간은 IO 시리즈와 비슷하게 2분씩 약 20회 정도입니다.
오아 클린이 소프트 음파 전동칫솔 2세트
요약 특징
- 가격: 73,800원
주요특징
- 오아 클린이 소프트 전동칫솔은 자동 압력센서를 탑재했고 음파를 생성함으로써 일반 칫솔로는 닦기 어려운 깊숙한 곳의 플라그까지 탁월하게 제거해주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그 덕분에 충치예방에 효과적이며 치과 방문 횟수를 줄일 수 있게 됩니다.
- 처음엔 어머니께 선물로 드렸었는데 굉장히 만족하셔서 아버지께도 같은 제품을 구매해 선물로 드렸습니다.
- 어머니는 하얀색, 아버지는 검정색으로 구매해드렸는데, 두 분 모두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 구체적인 스펙사항을 살펴보면 음파 떨림의 강도는 최대 분당 50,000회로 15가지 모션과 타이머 자동 압력 조절 기능으로 맞춤 케어를 진행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 또한 IPX8 등급의 높은 방수 특성으로 습기가 많은 화장실에서도 끄덕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샤워 중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후에도 물로 닦을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간편합니다.
- 배터리 지속력도 우수하여 한 번 충전으로도 무려 60일 가량을 지속 사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동칫솔 사용에 익숙한 분들은 처음부터 표준모드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가성비와 성능면에서 모두 완벽한 모델입니다.
오랄비 PRO2500 전동칫솔 세트
요약 특징
- 가격: 87,940원
주요특징
- 구매자들은 대체로 전동칫솔을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사용해왔지만 늘 브라운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 처음에는 길다란 칫솔모에 익숙해져 있었기 때문에 원형 칫솔모가 어색하게 다가왔다고들 하지만 결국엔 치아 하나하나를 감싸며 닦아주는 원형 칫솔모의 세정방식이 훨씬 쾌적함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 기존 일반 칫솔을 사용할 때도 아무리 꼼꼼히 닦아도 치석이 남아있어 찝찝한 느낌이 들었지만 이 전동칫솔을 사용한 후에는 치석이 확실히 많이 줄어드는 것 같았다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였습니다.
- 특히 치아 교정을 하시는 분들 중에는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스케일링을 받는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전해주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칫솔모는 언제든지 교체가 가능하여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하나의 버튼으로 3가지 모드를 모두 통제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 배터리는 항상 충전기에 연결 시켜 두기 때문에 1년 동안 사용하면서도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 무려 2년이 지난 시점에서도 배터리에 문제가 생긴 적이 없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에게 부과되는 비용은 일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