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컨텐츠에서는 주부들 사이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김치냉장고 추천 제품 7가지를 가져와 봤습니다. 역시 유명 브랜드인 LG, 삼성 제품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들 브랜드 대표 제품을 먼저 소개하고, 나머지 브랜드 제품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제품 미리보기
삼성 / LG 대표제품
중소 유명 브랜드
원하는 상품 직접 검색하기
추천제품 상세보기
1. LG전자 디오스 K227S122
고객 평가
- 평점: 5.0/5.0
- 후기 건수: 673건
상세 내용
- 몸에 아주 유익한 유산균을 가장 많이 배양할 수 있는 김치냉장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유산균 김치플러스로 류코노스톡 유산균을 최대 57배까지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용도별 보관이 가능하도록 칸 별 구분이 잘 되어 있어서 실용적이라는 평가까지 듣는 제품입니다.
- 그만큼 보관 성능이 뛰어나다보니 조금만 놔둬도 숨이 죽는 야채나 육류까지 알차게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계절별, 제철별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한창 김장을 해서 많은 양의 김치를 수납할 때는 제품 전체를 김치냉장고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산뜻한 봄내음이 퍼지는 4~5월경에는 한칸에는 김치를 보관하고 또다른 칸에는 봄철 채소를 보관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추운 겨울 단백질과 지방질 섭취가 필요할 때는 봄철 채소를 보관했던 장소에 고기를 보관해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 자그마한 김치통이 제공되어 소량보관도 가능합니다. 대량으로 포기김치를 저장하는 경우 꺼낼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텐데요, 이 같은 주부들의 고충을 잘 이해한 결과라고도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김치도 종류에 따라서 염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염도는 보관 온도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냉장보관 온도 설정 역시 3가지로 구성했습니다.
- 염도가 조금 강하다면 냉장 온도를 낮추어 전기세 절감을 추구할 수 있고, 염도가 조금 덜하다면 온도를 더욱 강하게 낮출수도 있을 것입니다.
- 개인의 상황에 맞추어 보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상의 이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 외에도 주변 온도를 고려해 김치가 더 빨리 숙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2. 삼성 김치플러스 뚜껑형 221L
고객 평가
- 평점: 5.0/5.0
- 후기 건수: 134건
상세 내용
- 한겨울 지하공간 장독대에 보관한 것과 같은 신선함을 제공하는 김치를 맛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메탈쿨링이라고 하는데,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기술이 뛰어나 김치 맛을 한결같이 지켜줍니다.
- 발효식품이기도 한 김치는 온도 변동폭이 커지면 금방 익거나 삭아버려 아삭아삭한 맛을 잃어버리기 십상이기 때문에, 필수적인 기능이라고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 김치는 매우 섬세하게 관리되어야 합니다. 많은 양념과 요소들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또한 종류별로 보관법이 다르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포괄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 이 제품은 김치의 염도가 낮든 높든 상관없이 그 김치의 특색에 맞는 보관법을 가동합니다. 빨리 시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물러서 맛이 없어지는 일이 없도록 도와줍니다.
- 맞춤 숙성 기능도 있어서 내 입맛에 따라 맞는 김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갓 담가서 씹히는 맛이 일품인 맛을 오래 보존하기 위한 일반숙성기능을 활용할수도 있고, 김치에 담긴 양념과 맛, 향이 깊이 밴 묵은지를 선호한다면 저온쿨링 숙성을 통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중요한 것은 그 어떤 모드로 보관하든지 간에, 기존에 맛보았던 김치보다 더 맛있는 김치를 선사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 이 제품 역시 일정하게 온도를 유지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그 오차가 불과 0.3도에 불과합니다. 이 온도변화는 피부로는 느끼기도 힘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냄새가 날 수 있는 오징어나 고등어 등 해산물 보관에도 적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3. 삼성 BESPOKE 4도어 490L
고객 평가
- 평점: 5.0/5.0
- 후기 건수: 91건
상세 내용
- 냉기손실을 최소화하여 에너지손실을 보존하면서도 훌륭한 보관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의 대표적 김치냉장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기능도 기능이지만, 디자인 측면에서도 시각적 만족을 충분히 충족시켜 줄 정도로 훌륭합니다.
- 총 5가지의 색상 디자인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코타 메탈이라는 옵션이 있는데, 이는 마치 대장간에서 갓 구워낸 고급 토기의 색상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구은 토기의 질감과 특유의 흙의 색깔로 온화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고급스러움을 뽐냅니다.
- 한편, 많은 주부들이 세련됨에 매료되어 구매한다는 새틴 글라스의 경우 일정한 광택이 있어 깔끔하고 우하한 느낌을 줍니다.
- 또한 과하지 않은 파스텔톤 색상으로 주방 분위기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선호되어지고 있습니다.
- 개성을 좀 더 드러내고 싶은 분들은 글램 글라스를 많이 선택하시는데, 약한 핑크빛으로 칙칙한 주방을 밝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필요에 따라서 김치냉장고 내부 칸을 3곳으로 나누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칸에만 13개, 중간칸과 아랫칸에는 무려 23개에 달하는 맞춤형 보관모드를 탑재했다는 사실도 이 냉장고가 얼마나 세심하게 설계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 물김치와 같은 저염식 김치부터 전라도식 김치까지 김치의 제조 및 조달 방법까지 고려해 보관할 수 있는 혁신성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인 깍두기의 아삭함을, 동치미의 탄산수 같은 시원함을 그대로 보존하는데도 이만한 제품이 없다는 평가입니다.
- 상, 중, 하칸 모두 냉장/냉동 모드 전환이 수월하여 편의에 따라 활용방안을 다르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4. LG전자 디오스 3도어
고객 평가
- 평점: 5.0/5.0
- 후기 건수: 69건
상세 내용
- 전체적인 공간에 소외되는 부분 없이 골고루 냉기를 분산시켜줄 수 있는 쿨링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내부에 갖추어져 있는 냉기 분산홀 덕분입니다.
- 무려 18개의 홀이 있고, 이 냉기홀을 통해서 하루 240여회의 냉기를 순환시켜주기 때문에 보관한 김치 및 식자재를 안전하게 보관해줍니다.
- 외부에서 더운 공기가 들어올 수 없도록 하는 냉기가드 시스템도 잘 갖추어져 있다는 평가입니다.
- 첨단 기술의 선구자라고도 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쁜 맞벌이 부부들의 경우 김치를 직접 해먹는 것도 일이지만, 보관하고 관리하는 것도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 만약 김치를 구매하는 경우, 봉투에 새겨져있는 바코드를 촬영하고 보관하면 냉장고가 해당 바코드에 저장된 정보를 읽은 후 그에 맞는 보관방법으로 가동합니다.
- 특히 풀무원이나 종갓집, 비비고 등 유명 대표 김치브랜드와 모두 제휴가 되어 있기 때문에 정보를 읽어들이지 못할 일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본래는 김치냉장고라고 할 수 있지만,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야채와 식자재를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냉장고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 자주 먹는 사과나 오렌지 등 과일류는 물론 감자나 쌀, 잡곡 등 일반적인 식재료까지 맞춤보관이 가능합니다.
- 이 모든 것을 스마트폰으로도 확인할 수 있으며, LG에서 제공되는 씽큐앱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 밖에서도, 직장에서도 현재 김치냉장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관 설정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일일이 문을 열어볼 필요도 없어 냉기 및 에너지보존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딤채 스탠드형 3등급 330L
고객 평가
- 평점: 5.0/5.0
- 후기 건수: 237건
상세 내용
- 기술과 예술의 만남이라고도 불릴만합니다. 요란하지 않지만 은은하고 클래식한 멋을 선사하는 디자인과 발효과학으로도 불리는 여러가지 김치별 보관 기술로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 외관은 은은한 메탈재질의 광택으로 깔끔하고 단정된 느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치 종류 대표 10가지를 가장 맛있고 이상적인 방법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물김치류부터 배추김치, 파김치까지 그 종류를 가리지 않습니다.
- 정온 기술또한 따라올 자가 없을 것입니다. 오차가 불과 0.1도에 불과해 거의 동일한 온도를 유지한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 종갓집에서 땅에 묻어 김치를 보관하는 방법보다 더 훌륭한 과학적 보관방법을 채택한 모델일 것입니다. 맛은 물론 배추 속에 들어있는 수분감까지 지켜주어 갓 만든 김치의 본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습니다.
- 냄새가 나는 해산물 등 특수 식자재도 얼마든지 분리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 중, 하 3칸으로 분리되어 있는데 이 칸들은 각각 독립적으로 냉각시스템을 구동시킵니다. 따라서 중, 하칸에 해산물을 보관했다고 하더라도 상칸에는 그 어떠한 영향도 없습니다.
- 김치와 함께 보관이 가능한 것입니다. 그리고 칸별로 냉장 온도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무척 섬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인공지능을 적용하여 더욱 똑똑한 보관 기술을 선보인 제품이기도 합니다. 내가 어떤 모드 조작을 하지 않더라도 AI가 저장된 김치의 양이나 온도등을 체크하여 숙성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해당 조건에서 가장 알맞은 보관설정을 맞추어 김치가 과하게 숙성되는 현상을 방지하여 줍니다.
6. 딤채 뚜껑형 174L
고객 평가
- 평점: 5.0/5.0
- 후기 건수: 487건
상세 내용
-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땅속냉각을 그대로 구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 방식은 공기와 외부공기를 차단함으로써 김치의 풍미를 변질시키지 않는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 특히 타 제품처럼 냉기를 만들어 칸에 순환시키는 간접냉각 방식과는 차원이 다른 방식으로 가장 맛있는 김치의 맛을 보장해 줄 것입니다.
- 김치를 꺼낼일이 있다면 부득이하게 도어를 개방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도어를 개방하게 되면 순간적으로 냉기가 손실이 되고, 온도가 변화하면서 보관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이를 위해 냉기커튼존이 도어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도어를 열더라도 외부에서의 공기 유입을 최소화함으로써 온도 변화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 한국인이 가지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완벽히 이해하고 있는 제품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모델은 좌우칸으로 칸이 분리되어 있는데, 칸별로 생선이나 육류는 물론 쌀까지 신선한 보관이 가능합니다.
-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밀키트 재료 보관도 가능하며 열대지방에서 나는 파인애플과 같은 과일 보관도 가능해 거의 모든 음식을 수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김치찌개부터 찜까지 많은 요리를 할 수 있는 묵은지도 숙성시킬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장독대에 보관한다면 장장 1년이라는 시간이 걸릴 것도 불과 6주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1년 4계절 내내 묵은지를 즐길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7. 위니아 클라쎄 스탠드형
고객 평가
- 평점: 5.0/4.5
- 후기 건수: 231건
상세 내용
- 주방의 분위기를 대반전 시켜주는 매력을 가진 김치냉장고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냉장고를 주방에 들여놓는다면 자꾸 보고 싶을 정도로 눈길이 갈 것입니다.
- 색상 옵션은 화이트와 핑크가 있는데, 표준색이 아닌 부드러운 파스텔 느낌의 색상이라 심리적으로도 편안한 느낌을 제공하기에 충분합니다.
- 김치를 익히는 단계도 내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3일만에 빠르게 익혀서 즐길수도 있고, 이상적인 온도에서 1주일 간 천천히 익힐 수도 있습니다.
- 또한 3단계의 온도조절 옵션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대로 김치를 보관하기에 적합합니다. 마치 김치 장인이 김치를 관리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5분마다 수시로 냉기를 순환시켜 김치의 맛이 변질되지 않도록 합니다. 입체적인 방향으로 냉기를 유도하여 구석구석 빠지는 부분이 없이 지속적인 냉방을 유지해줍니다.
- 그리고 이렇게 냉기를 순환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각 칸별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냄새가 섞일 위험도 없습니다.
- 클라쎄 김치냉장고는 사계절 별로 김치냉장고를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여름철에는 상칸을 냉동칸으로 사용하면서 각종 식자재를 보관하며 하칸에는 김치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그러다 온도가 꽤 낮아지는 가을철에는 상칸을 냉장칸으로 변화시키고 중칸에 김치를 보관함으로써 김치의 맛을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 쌀을 보관할때도 쌀알에 포함된 수분을 소실시키지 않으면서도 낮은 온도에서 쌀벌레가 번식하지 않도록 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같이 읽어볼만한 글
김치냉장고 고르는법
타입 선택하기
김치냉장고는 스탠드형과 뚜껑형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유형은 상호 교환적인 장단점이 있습니다. 뚜껑형은 보관의 성능이 스탠드형보다 우수합니다.
하지만 김치를 꺼낼 때 불편함이 있습니다. 맨 아랫칸에 보관한 김치를 꺼내려면 위에 적체된 보관함을 모두 꺼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스탠드형은 수납의 편의성은 보장되는 반면 보관 성능은 뚜껑형에 비해 떨어집니다. 따라서 내가 김치를 대량으로 보관하거나, 아삭한 김치를 먹는 것을 좋아한다면 뚜껑형을, 그렇지 않고 보관의 편의성이 우선이라면 스탠드형을 구매하시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용량 선택하기
나 혹은 가족이 1년간 먹을 김치의 양이 어느정도인지 가늠해보셔야 합니다. 스탠드형의 경우 총 용량의 약 16%가 보관할 수 있는 김치의 포기 수라고 할 수 있고, 뚜껑형의 경우에는 약 27~28%가 보관가능한 김치 포기 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실제로 저장할 수 있는 김치의 양은 제품의 용량보다 작다는 것입니다.
또한 김치가 중간에 발효하면서 부피가 커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김치의 양을 곧 구매할 김치냉장고의 용량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전기요금
또 하나 고려해야 할 요소가 전기요금입니다. 김치냉장고 역시 1년 내내 지속적으로 가동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등급별 큰 차이는 없는 편이기 때문에,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에너지등급 1등급 차이별로 연간 약 3천원~8천원 수준으로 크지 않은 편입니다.
오히려 1등급 제품은 제품 가격이 더 비쌀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메리트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1등급 제품만 고집하기보다는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찾는 것 더 바람직할 것입니다.